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4월 15일부터 65세 이상 기초노령연금 신청.접수 시작
보건복지가족부 사회복지정책실 기초노령연금과 2008.04.03 3p 보도자료

보건복지가족부는 4월 15일~5월 9일 전국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와 국민연금공단 지사에서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기초노령연금 2단계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 집중 신청기간 중 약 140만명 이상이 신청할 것으로 보고, 연로한 노인들의 특성을 감안하여 신청자의 불편과 혼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집중 신청기간 중 지자체의 행정력을 총동원할 것을 당부하였음. - 16개 시.도에서는 해당 시.도의 준비상황을 신청율 제고를 위한 주민 홍보, 신청자 집중에 따른 장기대기 예방, 담당자 업무숙지도 향상, 특이사항 대응 등 분야별로 상세히 보고하면서 2단계 확대 시행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보고하였음.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