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광주 도시철도 1호선 2구간(상무역-옥동) 개통
국토해양부 항공철도국 광역도시철도과 2008.04.10 3p 보도자료

국토해양부는 4월 11일 광주도시철도 1호선 2구간(상무역~광산구 옥동)을 개통 운행한다고 밝혔다. - 운행 간격은 5~7분 간격이며, 시점인 녹동역에서 종점인 평동역까지 평균 38분(버스 평균 80분) 소요될 전망이며, 1일 수송인력은 6~7만명 정도로 전망됨. - 개통되는 1호선 2구간 전 역사에는 스크린도어, 엘리베이터.에스컬레이터 등을 설치하여 이용객 안전사고 예방 및 장애인.노약자 등에 대한 교통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임. - 전동차는 알루미늄합금으로 제작하여 외관이 미려하고 밀폐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경량화에 따른 동력비 절감이 기대됨. - 광주도시철도 1호전구간 완전 개통으로 광주의 구도심과 신도심을 잇는 동서간 연결망이 구축되어 도심 교통혼잡 해소와 도시균형발전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