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이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은 4월 15일 서울 서대문구 홍제3동 주민센터를 찾아 노인 또는 대리인이 기초노령연금을 신청.접수하는 것을 참관하고 지자체 관계자를 격려하였다. - 김 장관은 연금수급 희망자가 신청서를 제출하고 접수하는 과정 등을 현장에서 점검하면서 불편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였음. - 신청 노인들의 가정생활 및 여가활동에 대해 묻고, 각종 노인정책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어르신들과 관계자들의 반응을 챙김. - 기초노령연금은 4월 15일~5월 9일 집중신청.접수를 받도록 하였는데, 7월부터 65세이상 노인으로 연령을 확대하였고, 단독노인은 최고 월 8만 4천원을 7월 31일부터 지급받게 됨.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