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금융중심지추진위원회 민간위원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 글로벌금융과 2008.04.30 4p 보도자료

금융위원회는 ‘금융중심지의 조성과 발전에 관한 법률(3.22 시행)’에 따라 ‘금융중심지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민간위원 10인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 및 민간위원 간담회를 4월 30일 개최하였다. - 동 위원회는 민간위원 외 당연직인 차관급 공무원, 금융 유관기관의 장 각각 10인 이내로 구성되며, 금융중심지 기본계획의 수립, 금융중심지의 지정 등 금융중심지의 조성과 발전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의결하게 됨. - 전광우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금융중심지 추진의 가시적 성과를 거양할 수 있는 구체적 프로그램을 하나하나 속도감있게 추진하여, 한국을 아시아 3대 금융허브로 육성하고 금융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금융시장의 선진화를 이루겠다고 밝혔음. - 위원들간에는 그간 금융중심지 추진의 가시적 성과가 다소 미흡했다는 지적에 따라 금융중심지 달성을 위한 새로운 접근방법.전략에 대한 의견 교환이 있었으며, 유수의 글로벌 금융회사 등을 국내 및 금융중심지(금융클러스터)로 진입시키기 위한 정부.지방자치단체의 역할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있었음.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