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시화지구 지속가능 발전협의회' 공식기구로 출범
국토해양부 국토정책국 기업복합도시과 2008.04.30 4p 보도자료

국토해양부는 ‘공공기관의 갈등예방과 해결에 관한 규정’을 근거로 하는 ‘시화지구 지속가능 발전협의회 운영규정’을 제정하고 이를 근거로 위원위촉 절차를 거쳐 4월 30일 공식기구로 새롭게 출범하였다고 밝혔다. - 새롭게 출범하는 시화지속협의회가 기존의 사회적합의에 의한 의사결정 원칙을 유지.발전시키고 지역사회와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이해관계자 참여의 폭을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임. - 조직은 전체회의, 조정위원회, 전문분과(도시계획, 환경개선)로 구성하여 논의의 체계성 및 전문성을 높이고, 필요시 지역사회와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주민의견수렴 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지역사회 참여의 폭을 확대하기로 함. - 종전보다 논의의 책임성이 높아지고 지역주민과 시민사회로부터 더 큰 신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이를 바탕으로 시화지구를 보다 친환경적으로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