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에너지.자원분야 인력기반 확충과 기술개발 사업화를 위해 '에너지자원인력양성사업'에 314억원 지원 추진
지식경제부 에너지자원실 기후변화에너지정책관 에너지기술팀 2008.06.03 2p 보도자료

지식경제부는 에너지 산업의 성장동력화에 필요한 에너지.자원분야의 우수 연구인력을 양성하고 산업체 현장 인력을 재교육하는 ’08년도 ‘에너지.자원 인력양성사업’을 추진한다. - 총 314억원(신규과제 106억원, 계속과제 208억원)이 지원되며, 온실가스 처리기술, 에너지효율향상, 자원개발, 신재생에너지, 전력, 원자력기술 등 에너지 전분야의 인력양성을 위해 지원됨. - 에너지원별로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센터, 전력기반조성센터 등 3개 기관에서 추진하던 인력양성 사업을 ‘한국에너지자원기술기획평가원’으로 전담기관을 일원화 하여 ’08년 사업관리를 효율화 할 계획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