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민.관 합동 중동진출 확대 방안 논의
지식경제부 무역투자실 통상협력정책과 2008.06.05 3p 보도자료

지식경제부는 중동진출 확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제4차 민관합동 중동진출대책위원회가 6월 5일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 쿠웨이트, 오만 등에 한국의 경제개발 경험을 전수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고위급 외교 지속 추진, 한.사우디 에너지협력위 개최, 한.중동 민간교류협력위 활성화 등 중동국가와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하여 한국 기업의 중동진출을 도울 예정임. - 2008년 하반기중 UAE에서 ‘Korea, Sparkling Week’를 개최하는 등 문화.관광 협력을 강화하고, 중동지역에 한류확산을 위하여 한국 드라마와 다큐멘터리 등의 현지 TV 방영을 추진할 예정임. - 중동의 건설.플랜트 수주 지원을 위하여 중동발주처의 유력인사 초청사업을 확대하고, 발주처 인사를 대상으로 방한연수와 교육훈련을 지속 추진할 예정임. - 중동지역의 오일머니, 국부펀드 등의 한국내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중동 국가별, 기관투자가별 맞춤형 프로젝트 IR 등도 개최할 예정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