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지리적표시 활성화 워크숍 개최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산업본부 유통정책단 식품진흥팀 2008.06.09 7p 보도자료

농림수산식품부는 6월 10일 산.관.학.연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리적표시제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하고, 지리적 특산품을 세계 명품으로 키우기 위한 전략방안을 모색한다. - 지리적표시제의 운영실태와 발전 방향, 지리적 특산품을 활용한 부가가치 창출 전략, 프랑스 성공사례, 소비자가 바라는 지리적표시제 등에 대한 주제발표와 보성녹차, 밀양얼음골사과, 이천쌀 등 지리적표시 등록단체들의 운영 사례 발표 및 종합토론이 있을 예정임. - 지리적표시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이를 통한 한국 농식품의 품질향상 및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할 계획임. - 그동안 이원화로 논란이 되어 온 농식품부의 지리적표시제와 특허청의 지리적표시 단체표장제에 대해 최근 특허청과 합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 권리구제 개선 방안을 밝힐 예정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