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해양미생물로 고유가 파고를 넘는다
국토해양부 해양정책국 해양생태과 2008.06.20 6p 보도자료

국토해양부는 6월 20일 해양미세조류 등 해양미생물을 이용한 바이오에너지 생산방안 모색을 위한 워크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각급 연구기관, 학계는 물론 관련 기업 관계자 등 해양미생물과 바이오에너지 전문가를 망라하게 될 워크샵으로, 해양미생물 이용하여 한국에 적합한 바이오에너지 생산 방안 등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논의될 예정임. - 해양미생물을 이용한 바이오에너지 개발의 관건이라 할 수 있는 Target 미생물의 발굴과 대량배양 및 대량생산시 경제성 확보 방안 등이 중점적으로 토의될 전망임. - 해양미세조류 등 해양미생물은 육종 및 배양기술을 개발하는 경우 콩이나 옥수수의 최대 100배가량의 단위면적당 바이오에탄올이나 바이오디젤의 생산이 가능하여, 에너지안보 문제해결 뿐만 아니라 온실가스 감축의무 이행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음.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