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는 6월 18일 국가 재정운용에 관하여 민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재정정책자문회의와 기금정책심의회의 민간 자문위원 간담회를 개최한다. - 기획재정부는 ‘선진일류국가 건설’을 위한 이명박 정부의 재정운용 방향에 대하여 설명하고, KDI(고영선 박사)에서 ‘성장능력 제고를 위한 재정정책방향’에 대하여 발제.토론함. - 향후 5년간의 재정운용 전략으로 시장기능 활성화를 통한 성장능력 확충과 재정건전성 확보, R&D 투자 효율성 제고와 복지제도 내실화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됨.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