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시민단체가 나서 범국민 에너지절약 캠페인 점화
지식경제부 에너지자원실 기후변화에너지정책관 에너지관리과 2008.06.19 4p 보도자료

대한상공회의소는 경제 4단체(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무역협회,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를 대표하여 경제계도 에너지절약 캠페인에 적극 동참할 것을 표명하였다. - '현재의 고유가를 슬기롭게 극복하는 최선의 방법은 절약정신'이라고 강조하면서, 에너지절약을 위해 구체적으로 경제 4단체가 합동으로 에너지설비 효율화, 대체에너지 사용 확대, 건물에너지 효율 증대, 운송의 효율화 도모, 에너지경영시스템 구축 등을 실천하겠다고 다짐함. - 에너지다소비업체인 POSCO,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은 올해 연말까지 당초계획 대비 1%의 에너지를 절약하겠다고 밝힘. - 이윤호 지경부 장관은 '당장의 고유가와 고원자재가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소비절약 이외의 대안이 없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이날 국민행동 발족을 계기로 범국민적인 에너지절약 실천운동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표명함.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