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가족부는 6월 30일 2008년도 제4차 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를 개최하여, 2009년도 국민연금기금운용계획(안)을 심의.의결하여 2009년도 국민연금기금 자산배분안을 확정하였다. - 2009년도 자산별 목표 비중은 중기(’09~’13) 자산배분(안)과 국내외 경제상황, 운용여건 등을 감안하여 국내주식 20.3%, 국내채권 60.4%, 해외주식 9.4%, 해외채권 6.0%, 대체투자 3.9%로 제시되었음. - 2009년도 국민연금기금의 수입은 총 82조 3,737억원으로 예상되며, 연금급여 등에 8조 2,602억원을 지출하고 나머지 74조1,135억원을 여유자금으로 운용하게 됨.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