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액비유통센터 운영 활성화 방안 토론회 개최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산업본부 축산정책단 자원순환팀 2008.06.30 4p 보도자료

농림수산식품부는 전국의 액비유통센터 운영주체 및 지자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7월 3일 충북 농업기술원에서 ‘액비유통센터 운영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농림수산식품부의 ‘가축분뇨 자원화 정책방향’을 주제로 한 정책 설명과 함께 농촌진흥청의 ‘가축분뇨 액비를 활용한 자연순환농업 기술보급 방안’에 대한 교육이 실시됨. - 운영 실적이 우수한 액비유통센터와 가축분뇨의 이용.촉진을 통한 자연순환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지자체의 우수 사례 발표와 함께 액비유통센터 운영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가 계획되어 있음. - 최근 화학 비료값 상승으로 가축분뇨 액비의 효용에 대한 경종농가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시점에서 토론회가 개최됨에 따라 지역별 액비유통센터 운영 활성화 방안이 나올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음.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