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환경부, 고강도 에너지 절약 및 CO2 줄이기 대책 추진
환경부 운영지원과 2008.07.02 16p 보도자료

환경부는 고유가 시대를 지혜롭게 극복하고, CO2 줄이기에 있어 솔선수범하기 위해 강도 높은 에너지 절약대책을 마련하여 7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 전기공급 및 관리시스템을 개선하고, 직원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등 불합리한 전기공급 시스템으로 인한 전력낭비 요인을 찾아 개선하고, 직원들은 불필요한 전기 사용을 억제할 계획임. - 소형차를 구매, 장.차관 기존 관용차와 병용하여 에너지 절약에 솔선 수범하는 한편, 직원들의 자가용 출근을 억제하기 위한 인센티브제를 시행할 방침임. - 동 실천방안을 지방청 및 소속 산하기관과 중앙행정기관 및 산하공기업, 지방자치단체, 시민단체 등에 통보하여 에너지 절약 및 CO2 저감에 동참을 유도할 계획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