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하이브리드카 10% 싸진다...개별소비세도 전액 면제키로' 제하 기사 관련
기획재정부 세제실 환경에너지세제과 2008.07.01 1p 보도자료

기획재정부는 ‘2009년부터 일반 엔진과 전기모터를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카에 대해 개별소비세(차값의 5~10%)를 전액 면제한다’는 보도에 대해 해명하였다. - 2008년도 ‘조세감면운용 기본계획’(4.22 각 부처 통보)에 따라 환경부, 지식경제부 등 관계부처에서 하이브리드카에 대한 조세 감면을 공식 건의해 온 바 있음. - 현재 실무검토 중에 있으며, 향후 환경오염 방지 및 에너지 절약 효과, 외국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하여 세제지원 여부를 결정할 예정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