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는 ’07년에 이어 ’08년에도 주요 환경성질환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연구사업을 위해 환경성질환 연구센터 5개소를 추가 지정하였다고 밝혔다. - ’07년부터 아토피피부염, 천식, 비염 등 주요 환경성질환의 예방.퇴치를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환경성질환의 실태를 파악하고 환경요인과의 상관성 연구를 집중할 수 있도록 종합병원, 대학교 등을 ‘환경성질환 연구센터’로 지정.지원하고 있음. - ’11년까지 환경성질환 연구센터를 총 11개소로 확대할 방침이며, ’08년 하반기에는 각 연구센터별로 구축중인 홈페이지를 연결해 국민들에게 환경성질환에 대한 유용한 정보도 적극 제공할 계획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