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환경성 질환 연구센터 5개소 추가 지정
환경부 환경전략실 환경보건정책과 2008.07.09 9p 보도자료

환경부는 ’07년에 이어 ’08년에도 주요 환경성질환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연구사업을 위해 환경성질환 연구센터 5개소를 추가 지정하였다고 밝혔다. - ’07년부터 아토피피부염, 천식, 비염 등 주요 환경성질환의 예방.퇴치를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환경성질환의 실태를 파악하고 환경요인과의 상관성 연구를 집중할 수 있도록 종합병원, 대학교 등을 ‘환경성질환 연구센터’로 지정.지원하고 있음. - ’11년까지 환경성질환 연구센터를 총 11개소로 확대할 방침이며, ’08년 하반기에는 각 연구센터별로 구축중인 홈페이지를 연결해 국민들에게 환경성질환에 대한 유용한 정보도 적극 제공할 계획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