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건축자재 오염물질 방출기준 조정 . 강화
환경부 환경전략실 생활환경과 2008.07.11 7p 보도자료

환경부는 실내에 사용되는 마감 건축자재의 오염물질 방출기준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은 '다중이용시설 등의 실내공기질 관리법' 시행규칙 일부개정령안을 7월 10일 입법예고 하였다. - 폼알데하이드 방출기준은 현행 1.25~4(㎎/㎡.h)에서 '09년 0.5(㎎/㎡.h), '11년 0.12(㎎/㎡.h)로 강화하였음. - 휘발성유기화합물의 경우 현행 접착제와 일반자재로만 구분된 것을 페인트, 실란트 등 건축자재 종류별로 세분화하여 TVOC 기준을 적용하고 톨루엔 기준을 신설하였음. - 자치단체장이 신축공동주택 실내공기질 측정결과를 관보 및 홈페이지 등에 공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신축공동주택 실내공기질 측정.공고제도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하였음.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