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는 7월 14일 배국환 기획재정부 차관을 비롯한 국세청장,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지역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키움 저동빌딩(구 남대문세무서)’ 준공식을 거행하였다. - ‘나라키움 저동빌딩’ 개발사업은 국유지의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국유지 개발 추진의 일환으로 국유지 위탁개발의 제1호 시범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된 사업임. - 도심 요충지에 위치하면서도 낡고 저활용되었던 (구)남대문세무서 부지를 에너지 절약형 첨단 민관복합빌딩으로 개발함으로서, 주변 환경개선에 기여하는 등 국유지의 부가가치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새로운 개발모델로서 커다란 의의가 있음. - 현재 추진하고 있는 시범 위탁개발사업에 대한 성과분석 결과 등을 토대로 국유재산법 등 관련 법제도개선을 통해 국유지의 활용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