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국유지 위탁개발의 제1호 사업으로서 '나라키움 저동빌딩(구 남대문세무서)'을 OPEN 하였습니다
기획재정부 국고국 국유재산과 2008.07.14 2p 보도자료

기획재정부는 7월 14일 배국환 기획재정부 차관을 비롯한 국세청장,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지역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키움 저동빌딩(구 남대문세무서)’ 준공식을 거행하였다. - ‘나라키움 저동빌딩’ 개발사업은 국유지의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국유지 개발 추진의 일환으로 국유지 위탁개발의 제1호 시범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된 사업임. - 도심 요충지에 위치하면서도 낡고 저활용되었던 (구)남대문세무서 부지를 에너지 절약형 첨단 민관복합빌딩으로 개발함으로서, 주변 환경개선에 기여하는 등 국유지의 부가가치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새로운 개발모델로서 커다란 의의가 있음. - 현재 추진하고 있는 시범 위탁개발사업에 대한 성과분석 결과 등을 토대로 국유재산법 등 관련 법제도개선을 통해 국유지의 활용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