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IT-자동차 업체, 텔레매틱스 산업 육성에 힘 모은다!
지식경제부 성장동력실 정보통신산업정책관 정보통신산업과 2008.12.24 25p 보도자료

지식경제부는 12월 24일, 국내 IT와 자동차 업계, 연구기관 등이 참여하는「텔레매틱스 산업계 간담회」를 개최한다. - 이업종간 협력과 융합 수익모델의 공동 개발 등을 수행할 범산업적 구심체로서 VIT 클러스터(Vehicle-IT Cluster)가 구축되어 향후 텔레매틱스 산업 발전의 핵심 기구로 기능하게 됨. - 안전 운전(Control)/편의 향상(Infotainment)/원활한 연결(Connectivity)/친환경 주행(Eco-driving) 등 4대 전략 분야를 선정하고 해당 분야의 핵심 원천기술 확보에 5년간 약 1,000억원의 정부 예산을 집중 투자할 계획임. - '09년 신설되는 자동차-IT 융합 인력 양성 센터 등을 통해 '12년까지 500명 이상의 현장중심형 텔레매틱스 인력을 배출할 계획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