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U-City' 브랜드 국제화 : 2010년을 목표로 'U-City World Forum' 구성 추진
국토해양부 국토정책국 도시재생과 2008.12.29 4p 보도자료

국토해양부는 2010년을 목표로 'U-City World Forum'을 구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 한국 주도하에 U-City를 추진할 각국 도시를 중심으로 구성하게 되며 관련기술 개발과 보급을 위해서 기업체.연구기관.학계.국제기구 등도 참여토록 함. - 실수요자인 세계 도시의 참여를 통해 U-City가 첨단미래 도시의 국제적 브랜드로 육성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함. - 관련 기술개발 및 연구활동 지원과 제품화된 상품에 대한 홍보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U-City 융.복합기술과 U-서비스 등에 대한 국제표준화와 U-City 마케팅 업무를 선도함. - '09년부터는 U-City 시범도시 지정.지원(총 60억원)과 핵심 전문인력 양성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임. - U-City 사업은 '08년 9월에 준공된 화성 동탄에 이어 전국 12개 지역에서 추진중이며, 39개지역에서 U-City를 계획중임.

첨부파일(1)